강아지/반려견 관리

마카백에서 기저귀가방 아닌 애견가방 위드백 나온다

사독 2023. 11. 13. 09:00
반응형

반려동물을 키우는 이들에게 이동 수단은 언제나 고민의 대상입니다. 미카백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인 '위드백'을 와디즈에서 펀딩 출시합니다. 이 제품은 2023년 서울국제발명전에서 은상을 수상할 정도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기존의 애견 이동가방들이 가지고 있던 다양한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7가지 히든 기능을 포함한 이 위드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드백
위드백

불편사항 해결의 시작, 미카스튜디오의 설문조사

미카스튜디오는 반려동물 이동가방의 불편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설문조사 결과, 많은 반려인들이 '가방 바닥의 기울기', '무거운 무게', '부족한 수납 공간' 등의 문제점을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은 반려견과 반려인 모두에게 불편함을 주었고, 미카스튜디오는 이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습니다.

위드백의 혁신적인 기능들

위드백은 수평유지기능을 통해 반려견이 이동 중에도 편안하게 쉴 수 있는 평평한 바닥을 제공합니다. 또한, 무게분산 기능을 도입하여 어깨와 허리 두 개의 스트랩으로 하중을 분산시켜 체감 무게를 줄였습니다. 이지케어 포켓은 반려동물의 케어용품을 쉽게 보관하고 꺼내 쓸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반려동물의 안전과 편안함뿐만 아니라 반려인의 편의성을 동시에 고려한 결과물입니다.

위드백 개발의 핵심, 임성빈 수의사와의 협력

위드백의 개발 과정은 단순히 디자인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닙니다. 임성빈 마포키다리병원 수의사와의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까지 고려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이는 미카스튜디오가 육아용품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얻은 노하우를 반려동물 제품에 접목시킨 결과이며, 이를 통해 보다 세심한 배려를 실현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