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반려견과 함께

제주항공, 강아지 동반 여행객을 위한 맞춤 서비스 (펫패스)

사독 2023. 9. 10.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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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반려동물 운송실적 급증

최근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의 수가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2019년에는 7000여 건이었던 반려동물 운송실적이 지난해에는 2만723건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이는 3년 동안 약 3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2. ‘펫패스’ 서비스 출시

제주항공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하는 고객들을 위한 ‘펫패스’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이 서비스는 항공편 탑승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적립해주며, 스탬프 개수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3. 스탬프 적립 및 혜택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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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항공 회원은 편도 기준으로 국내선을 탑승할 경우 1개, 국제선을 탑승할 경우 2개의 스탬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회원도 탑승 후 회원가입을 통해 스탬프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스탬프 개수에 따른 혜택은 다음과 같습니다

 

3개 적립: 리프레시포인트 1만 포인트

6개 적립: 국내선(편도)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요금 50% 할인

8개 적립: 국내선(편도) 반려동물 운송 서비스 무료

 

4. 반려동물 캠페인 및 협업

제주항공은 유명 동화작가 전이수 작가와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행복한 여행’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고객들에게 알리려는 의도가 담겨 있습니다. 전이수 작가의 작품을 활용하여 펫 케이지와 탑승객 안내카드를 제작하며, 협업 상품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유기견 보호활동에 기부됩니다.

 

5. 제주항공의 다양한 서비스 확장

제주항공은 2021년 11월부터 기내 동반 탑승 가능한 반려동물의 무게 기준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편당 최대 탑승 가능한 반려동물의 수를 기존 3마리에서 6마리로 확대하였습니다. 지난해 5월부터는 반려견 전용 ‘반려견 여행 도시락(Pet-Meal)’도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제주항공은 계속해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동물보호를 위한 캠페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