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반려견 관리

우리집 강아지 오래 살게 하는 7가지 방법

사독 2023. 7. 27. 21:56
반응형

1. 규칙적으로 운동시켜주기

 

마당에서 뛰어노는 개가 그렇지 않은 개보다 오래 삽니다. 하루 30분 정도의 운동은 강아지를 위해서도 보호자를 위해서도 좋습니다.

 

 

2. 강아지 옆에서 절대 흡연하지 말기

 

만성적인 간접흡연은 강아지의 폐 건강에 위협을 주며 암 발생 확률을 높입니다. 특히 불독, 퍼그 , 시추와 같은 코가 낮은 종들은 폐암 등의 폐질환이 노출될 위험이 더욱 큽니다.

 

 

3. 사람이 먹는 음식 주지 말기

 

사람의 음식물은 영양학적으로 강아지에게 좋지 않습니다. 염분을 비롯한 다양한 성분은 췌장암과 같은 질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4. 정기적으로 예빵접종하기

 

켄넬코프, 파보장염, 렙토스피라증, 강아지 홍역 등 각종 질병으로부터 강아지를 보호할 수 있는 예방주사는 필수입니다. 다만 과도한 예방접종은 면역성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먼저 수의사와 상당하도록 합시다.

 

 

5. 심장사상충 예방하기

 

심장사상충은 모기 등의 해충을 통해 감염되므로, 해충을 막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달에 한 번 약을 먹음으로써 예방할 수 있습니다.

 

 

6. 중성화 수술로 수명 늘리기

 

암컷은 중성화 수술을 하면 유방암과 자궁축농증 등에 걸릴 위험이 줄어들며, 수컷은 공격성이 약해져 사고를 덜 일으킵니다. 다만 신체 활력 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므로 충분히 숙고한 후에 수술 여부를 결정하길 바랍니다.

 

 

7.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하기

 

정기적인 검진은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확실하게 체크하고 크 병으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