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반려견 이슈

제2의 경태사건. 황당한 랜선집사들 / 이웃집의 백호

사독 2023. 6. 16. 11:00
반응형

강아지를 정말 좋아하지만 알레르기가 있다던가 현재 여건이 안되어서 강아지를 키우지는 못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 사람들 중 일부는 랜선을 통해서만 강아지를 이뻐하는 랜선집사가 되는데요. 유튜브나 인스타를 통해서 귀여운 강아지의 모습을 즐기기도 하고 후원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랜선집사와 스타 강아지가 점점 늘어날수록 돈벌이를 위해서 강아지를 키우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강아지가 인기가 많아지면 관련 굿즈를 만들어서 판매를 하기도 하는데요. 많은 펫 인플루언서들이 판매액을 기부한다고 이야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그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이웃집의 백호라는 유튜브 채널의 펫 인플루언서 역시 비판을 피하기 힘들었습니다.

 

1. 백호가 위독하여 이로 인해 생계가 곤란하다고 주장하였으면서도 백호가 죽기 전에 새로운 강아지를 키울 예정이었다는 점에서 비판받고 있습니다.

2. 백호 MD 판매금을 백호의 치료비로 사용 후 남은 수익금을 기부하겠다고 했으나 한동안 MD 수익금 사용 내역이 올라오지 않았고, 이후 보니맘과의 문자 내역과 함께 치료비 내역을 공개했지만 평상시 철저하게 내역을 공개했던 것과 달리 날짜가 전부 빠져 있는 등 무성의한 공개로 더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3.  6월 7일에는 백호에게 이상 징후가 발견되어 종양 제거 수술을 한지 3일 만인 2022년 12월 11일 팬미팅 참가 모집을 하고, 9일 차인 12월 17일에 팬미팅을 진행한 것도 밝혀져 논란이 되고 있다. 또한 팬미팅에 참석한 백호가 불편해하는 모습이 보임에도 행사를 진행한 점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SNS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논란이 퍼지는 가운데, 백호누나는 6월 9일 오전 트위터 계정과 유튜브 채널을 삭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