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반려견 관리

강아지 배변패드매트 써야하는 이유 (강아지 용품 내돈내산)

사독 2023. 7. 1. 08:00
반응형

 

강아지 배변패드매트를 알고 계신가요?



매트면 매트고  패드면 패드지 패드매트라니 말이 좀 이상하죠?

배변패드 말고, 배변판 말고

배변패드 밑에 까는 매트입니다. 

 

제가 직접 써보고 쓰는 내돈내산입니다.

 

 

 

저는 이걸 쓰고부터 삶의 질이 달라졌습니다.

배변패드매트는 실리콘 소재의 매트인데요.

이 제품 위에 바로 배변을 하는 게 아니라, 매트 위에 배변패드를 깔고 사용하는 거예요.

이중으로 까는건데요. 저도 처음엔 이런 건 번거롭게 왜 쓰는가 싶었는데요.

괜히 사용하다가 배변패드 밑으로 소변이 흘러들어 가면 청소해야 하는 것만 느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죠.

하지만 아니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면서 여러 가지 강아지 용품을 샀는데 그중 가장 잘 샀다고 생각하는 몇 가지 중 하나가 되었어요.

 

 

 

특정 상표의 제품을 추천하는게 아니라 이런류의 제품을 모두 추천하는 거예요. (상표는 가렸습니다)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크게 두가지 입니다.

어떤 이유에서 추천하는지 아래에서 바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배변패드매트

이렇게 생긴 거입니다.


 

 

이게 왜 필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유 1

 

강아지는 배변활동을 하기 전에 빙글빙글 도는 습성이 있는데요. 배변패드 위에 배변을 하기 위해서 그 위에서 돌게 됩니다. 그런데 배변패드는 뒷면이 매끄럽기 때문에 바닥에 고정되어 있는 게 아니면 쉽게 미끌릴수가 있는데요.
강아지는 배변활동을 할 때 무방비한 상태가 되기 때문에 미끌리게 되면 깜짝 놀라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되면 강아지는 배변패드 위에 올라가는 걸 꺼리게 되기도 하는데요. 그럼 배변활동을 배변패드 위에 하는 게 아니라 배변패드 근처에 하게 됩니다. 흔히 말하는 배변실수죠.

 

 


그걸 본 보호자는 배변교육을 다시 시켜야 하나 하고 고민하게 되는 거고요. 하지만 이건 교육의 문제가 아니라 환경을 개선해야 하는 거예요.

 

 


이때 배변패드매트를 깔아주면 배변패드가 더 이상 미끌리지 않게 되는데요. 소재가 실리콘으로 되어있어서 미끄럼방지를 해주기 때문이죠.  배변패드를 강하게 접지시켜 주기 때문에 그 위에서 아무리 빙글빙글 돌아도 미끌리지 않고 단단하게 고정해 줍니다.

 

 

 

배변패드매트

 

 

 

 

이유 2

 

 


배변패드에 배변을 하다 보면 조준이 틀어지거나 소변 양이 많아서 배변패드를 넘쳐서 밖으로 흘러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양이 많은 경우 어디까지 흘러갈지 생각만 해도 끔찍하죠. 그리고 그렇게 되면 강아지가 돌아다니다가 소변을 밟고 그 상태로 온 집안에 발도장을 찍으면서 돌아다니기도 하고요.

그걸 다 치울 생각하면 정말 한숨부터 나옵니다.

 

 


하지만 배변패드매트를 사용하게 되면 더 이상 흘러넘치지 않게 막아줍니다. 청소해야 하는 범위를 확 줄여주는 거예요. 강아지 오줌을 많이 치워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이거 청소하는 범위만 줄여도 피로도가 반으로 줄어든다는 걸요.

 

 

 

강아지를 키우면서 배변실수를 치우는 것만 줄어도 정말 삶의 피로도가 반으로 줄어듭니다. 그리고 배변실수를 치우는 휴지 양도 줄어들고 쓰레기도 줄어들어서 삶이 편해질 거예요. 똑같은 양의 소변이 밖으로 새더라도 넓게 퍼지게 되면 치우는데 드는 수고가 늘고, 사용하게 되는 휴지가 더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더 이상 흐르지 않게 막아주기만 해도 정말 좋습니다. 

 

 

 


 


(직접 사용해 보고 추천하는 강아지 용품 내돈내산이라서 상표는 가렸습니다.)